▲ SK이노베이션 이정묵 노조위원장(가운데) 등 노조 집행부가 SK이노베이션이 시작한 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챌린지(I green We green Challenge)에 적극 동참, 일회용품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고 있는 인증 사진을 촬영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이정묵 노조위원장 등 노조 집행부가 아.그.위.그. 챌린지(I green We green Challenge) 인증 사진을 사내 인트라넷 게시판에 올리며 챌린지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알렸다고 1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 노동조합 집행부는 “대한민국 대표 선진 노사문화를 추구하는 SK이노베이션 노동조합도 아.그.위.그. 챌린지에 적극 동참한다”며 “환경분야 사회적 가치 창출에 노사가 함께 움직이겠다”는 메시지와 함께 사회적 기업 우시산 텀블러를 사용하고 있는 인증 사진을 게재했다.

아.그.위.그 챌린지는 ‘나’의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가 속한 환경을 푸른 빛으로 만들자는 의미에서 지난달 15일부터 SK이노베이션이 시작한 환경 캠페인이다.

노동조합의 이번 환경 캠페인 참여는 회사가 진행 중인 아.그.위.그. 챌린지 3대 원칙에 동의하고 뜻을 함께 한다는 의미다. 덧붙여 일회용품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임을 분명히 한 것이다.

아.그.위.그. 3대 원칙이란 ▲머그컵/텀블러 사용 습관화, ▲꼭 필요한 경우, 유리병, 캔, 무색 페트병 음료 우선 구매, ▲테이크아웃 컵 사용 금지다.

SK이노베이션 이정묵 노조 위원장은 “임금협상, 구성원 복지 등에서는 논의와 이견이 있을 수 있지만, 사회적 가치 창출은 이견이 없는 명제와도 같은 것”이라며, “SK이노베이션 노동조합은 환경분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아.그.위.그. 챌린지 동참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회사와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가 추진하는 공익적 캠페인에 노동조합이 적극 동참한 의미 있는 일로 업계는 평가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노사는 지난 2017년 임단협(임금 및 단체협상)을 통해 ▲국내 기업 최초로 ‘전년도 물가상승률에 연동한 임금인상’, ▲구성원 기본급 1% 사회적 상생에 기부,  ▲근로자 역량/생산성 및 생애주기에 기반한 SK식 임금체계 도입 등에 합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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