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5편 스틸 컷. (사진=SK이노베이션)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지난 8월 15일 런칭한 기업PR 캠페인 ‘에너지 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다섯 번째 편이 런칭 후 77일 만에 조회수 5000만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SK이노베이션은 기부금 5000만원을 발달장애인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 8일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조회수가 3000만을 돌파했을 때, 5000만 달성 시 별도 기부금을 책정해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쓰겠다고 밝힌 데 따른 것이다.

이번 광고 영상은 유튜브 국문 조회수 1,450만, 영문 3,500만, 페이스북 28만 등 자사 SNS채널을 통해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중이다.

SK이노베이션이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기업PR 캠페인은 예술(Art)과 광고(Advertising)를 접목한 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의 독자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은 국내 유수의 대학을 비롯해 최근에는 2018 한국광고학회 추계정기학술대회에서 우수 사례 연구로 활용되기도 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기업PR 캠페인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발달장애인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혁신적인 이미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할 기업PR 캠페인을 고민하는 동시에 이런 활동들이 사회적 가치 창출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혁신을 이뤄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