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하는 엄마들 '비리 유치원'에 뿔났다… "엄마들만 몰랐다, 엄마들이 바꾼다"

정신영 기자l승인2018.10.22l수정2018.10.22 09:4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이코노뉴스=정신영 기자] 비리 사립유치원 사태에 정치하는 엄마들이 거리로 나섰다.

학부모단체 '정치하는 엄마들'은 20일 서울 중구 시청역 인근에서 '유아교육·보육 정상화를 위한 모두의 집회'를 열었다.

▲ 20일 오전 서울 중구 시청역 4번 출구 앞에서 열린 '유아교육, 보육 정상화를 위한 모두의 집회'에서 참가자들이 '비리유치원 퇴출' 구호를 외치고 있다./뉴시스

두 아이의 엄마인 진유경 활동가는 "비리 유치원 명단에서 교비지출 내역을 보니까 명품백, 노래방, 아파트 관리비 등에 썼다"면서 "(정부로부터) 연간 2조원씩 받으며 감사를 안 받는 유치원도, 감시할 수 없다는 정부도, 이들을 방기하는 학부모도 다 바보"라고 비판했다.

정치하는 엄마들은 지난 5월 비리 유치원과 어린이집 명단 비공개 결정을 내린 국무조정실과 인천교육청을 상대로 정보공개 거부처분 취소소송을 제기했다.

인천교육청에 대한 행정소송 당사자인 김신애 활동가는 "답변으로 받은 비공개 이유를 보면 교육청은 비리 유치원 명단이 공개될 경우 유치원 업무의 연구 및 개발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한다고 인정한 것"이라며 "그러면 반대로 비리 유치원의 비리를 알지 못하고 원비를 내는 학부모가 받는 불이익, 유치원의 영업 이익을 위해 학부모의 알 권리가 박탈돼 공공성이 무너지는 상황은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라고 반문했다.

정치하는 엄마들은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및 교육당국 책임자 처벌 ▲에듀파인(국공립 학교의 회계 시스템) 무조건 도입 ▲국공립 단설 유치원 확충 등을 요구했다.

이날 집회에는 자녀들과 함께 한 참가자 40여명이 자리했다. 이들은 "엄마들만 몰랐다, 엄마들이 바꾼다", "비리유치원 퇴출, 국공립을 확충하라", "비리유치원 키운 교육부는 사죄하라"는 구호를 외쳤다.

 
정신영 기자  eco6953@econonews.co.kr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많이 본 기사
1
‘눈건강엔 빌베리 플러스+’, 김혜수가 선택했다고? 도대체 뭐지...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참 쉽지요 “ㅂㅂㄹㅊㅊㅁ" 과연 정답은
2
리브메이트 치킨줍줍 흰닭 천닭 치킨 1000마리 도대체 뭐지 ’거저나 다름없다고?‘,,,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참 쉽지요 “흰닭이 들고 있는 책의 제목”
3
‘김혜수 빌베리’ 김혜수가 선택했다고? 도대체 뭐지...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참 쉽지요 “ㄴㄱㄱㅇㅂㅂㄹ" 과연 정답은
4
원주 코로나, “원주시청, 무려 8명 한꺼번에 확진…모두 원주 확진자의 접촉자”
5
우수AMS, 오전 갑작스런 23% 폭락에 투자자들 당황…1만원선 무너져
6
성분에디터 물광 미스트 인생 물광피부 슈퍼푸드 도대체 뭐지 그냥 걷기만 해도 돈을 준다고’...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참 쉽지요 “ㅇㅇㅇㅇㅇ 함유” 과연 정답은
7
‘밀크터치 잡티세럼’ ㄹㅅㅂㄹㅌㄹ 도대체 뭐지,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참 쉽지요…“OOOOOO 비타민 30배” 과연 정답은?
8
‘스타트업 블랙프라이데이’, ㅎㅅㄱㅇ 도대체 뭐지,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참 쉽지요…“ㅇㅇㅇㅇ의 제품” 과연 정답은?
9
‘대나무로션’ ㄷㅁㅌㅅㅌ 도대체 뭐지,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참 쉽지요…“과거 ㄷㅇㅂㄱ” 과연 정답은?
10
슬생 워터랩 물의 수력 물레방아 도대체 뭐지 그냥 걷기만 해도 돈을 준다고’...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참 쉽지요 “ㅇㅇㅇㅇ 사용" 과연 정답은
여백
신문사소개조직도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13, 907호 ( 서초동 중앙로얄오피스텔)  |  대표전화 : 02-464-5954  |  팩스 : 02-464-5958  |  대표법인 : 이코노뉴스
등록번호 : 서울, 아03530  |  등록일 : 2015년 01월 19일  |  발행인 : 이종수  |  편집인 : 조희제  |  상임고문 남영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희제
Copyright © 2020 이코노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