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오후 경기 화성시 동탄센트럴파크에서 동탄 사립유치원 학부모가 자녀와 함께 사립유치원 비리 규탄 집회에 참석해 비리 근절 풍선터트리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뉴시스

[이코노뉴스=이종수 기자] 정부지원금으로 명품 가방과 성인용품을 구매해 논란을 일으켰던 A유치원이 있는 경기 화성시 동탄 지역 사립유치원 학부모들이 단체 행동에 나섰다.

이 지역 사립유치원 학부모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동탄유치원비상대책위원회는 21일 오후 4시 화성시 동탄센트럴파크 정문에서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앞에서는 교육기관 뒤에서는 자영업자’ ‘원장님은 포도 한 박스, 아이들 간식은 포도 한 알’이라고 적힌 피켓을 들어 보였다. 이들은 ▲국가회계시스템 에듀파인 사립유치원에 도입 ▲처음학교로 시스템을 통한 입학 ▲동탄에 단설유치원 신설 ▲국공립 유치원 확충 ▲비리 적발 유치원에 대한 강력한 처벌 등을 요구한다.

이 지역 사립유치원 학부모들은 최근 유치원 측과 간담회를 갖고 원장 및 경영진과 대책 논의를 했지만 타결책을 찾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반성하고 사죄해도 모자랄 판에 오히려 자기가 억울하다고 당당하더라"고 전했다.

비리 사립유치원 사태 이후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비상대책위원회는 사립유치원 실정에 맞지 않는 회계규칙과 감사 기준에 의해 비리라는 오명을 듣게 됐다고 주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