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조희제 기자]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논란이 국정감사에서도 수차례 거론됐다.

▲ 2018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가 열린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뉴시스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서울경찰청 국정감사에서 "소식이 당일 오후 4시5분에 언론에 나왔다"며 "이 사건이 언론에 오르내리는 과정에서 문제가 있지 않나 생각했다. 왜 자꾸 수사 첫 단계부터 공개되는지 의아하다"고 말했다.

김병관 의원은 "수사가 진행 중일 때는 비공개가 원칙인데 너무 많이 나온다. 경찰 관행일 수도 있는데 이런 건 좀 없어져야 하지 않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종결될 때까진 비공개여야 하고 예외인 경우는 재범 우려가 인정될 때, 국민들로부터 제보를 받아 빨리 해결해야 할 때 등 규정에 명시돼 있는데 이 사건은 그런 것에 전혀 부합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김병관 의원은 "그런데도 내용들이 흘러 나간다. 이렇게 우리 국민들이 관심을 가질 사건은 아니라고 본다. (이런 사건들을) 단순히 호기심으로 바라보게 되는 문제점이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은 이에 대해 "공보 규칙에 따라 잘 대응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