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교통안전 교육협약을 맺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와 지원을 확대해 나간다.

▲ 강학봉(왼쪽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본부장, 임호선 경찰청 교통국장, 신용선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박광식 현대자동차그룹 부사장, 이호경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회장이 협약식에서 손을 맞잡고 있다./현대자동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은 2일 도로교통공단 서울지부에서 박광식 그룹 부사장, 신용선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임호선 경찰청 교통국장, 이호경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회장, 강학봉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협약을 체결하고 특수 제작한 교통안전교육 버스 1대를 전달했다.

교육 협약은 “세이프 무브(Safe Move)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이라는 이름으로 노인들의 ▲안전 운전 및 보행 교육 ▲교통안전퀴즈대회 ▲시니어 안전운전 경연대회 ▲찾아가는 운전면허시험 지원 및 교통안전교육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전국 20개 노인복지관 65세 이상 노인 2,400명 중 운전자를 대상으로 운전성향 진단 및 안전운전 이론교육, 보행자들을 위한 안전교육을 각 4회에 걸쳐 시행하고 안전운전 교육 수료자에게는 자동차 보험료의 5%를 지원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전국단위의 교통안전 퀴즈대회와 안전운전 경연대회를 열어 교육 효과를 높이는 한편 노인들의 안전에 대한 인식 제고와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특수제작한 교통안전교육 버스를 통해 산간오지의 노인들을 위한 ‘찾아가는 운전면허시험 지원 및 교통안전교육 서비스’도 시행할 예정이다.

교통안전교육 버스에는 운전면허시험을 치를 수 있는 컴퓨터와 인지기능검사를 수행할 수 있는 장비를 설치돼 있어 이동이 힘든 산간오지의 노인들에게 편리한 시험환경과 검사기회를 제공한다.

박광식 부사장은 이날 “어르신 대상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교통사고를 줄이고,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게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