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31·LA 다저스)이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 2차전에서 아쉬움을 남겼다.

류현진은 14일(한국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의 밀러파크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2018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7전 4선승제) 2차전에 선발등판, 4⅓이닝 6피안타(1피홈런) 4탈심진 2실점 투구를 선보였다.

▲ 류현진(31·LA 다저스)이 14일(한국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의 밀러파크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7전 4선승제) 2차전에 선발등판, 힘차게 공을 뿌리고 있다.【밀워키=AP/뉴시스】

1차전에서 5-6으로 석패했던 다저스는 2차전의 운명을 류현진의 어깨에 걸었다.

류현진은 경기 초반부터 93마일(150㎞)짜리 강속구와 함께 투심패스트볼, 체인지업, 커브 등 다양한 구종을 앞세워 밀워키 타선을 봉쇄했다.

그러나 5회말 올란도 아르시아에게 홈런을 맞으면서 급격하게 흔들렸다. 구위가 떨어지면서 3연속 안타를 맞자, 라이언 매드슨으로 교체됐다.

다저스는 8회초 터진 저스틴 터너의 투런 홈런을 앞세워 4-3으로 승리했다. 류현진 역시 패전을 모면했다.

이날 류현진의 투구수는 72개(스트라이크 47개)였다.

다저스는 0-2로 끌려가던 6회말 트레비스 쇼에게 솔로 홈런을 내줘 경기를 내주는 듯 보였다.

심기일전한 다저스는 7회초 무사 1, 2루에서 코디 벨린저의 적시타로 1점을 만회했다. 이후 오스틴 반스의 밀어내기 볼넷으로 상대를 턱밑까지 추격했다.

다저스는 8회 선두타자 크리스 테일러의 행운의 내야안타에 이어 터너의 홈런이 터지면서 4-3으로 전세를 뒤집었다. 터너는 밀워키 세 번째 투수 제레미 제프리스의 몸쪽 스플리터를 잡아 당겨 좌측 담장 상단에 떨어지는 장타를 날렸다.

미국 CBS 스포츠는 “류현진은 제법 잘 던졌다”며 “NLDS 1차전을 포함해 최근 4경기에서 평균자책 0.35를 기록한 류현진은 지난 경기처럼 밀워키 타자들을 압도하진 못했다”면서도 “다저스가 따라갈 수 있는 격차를 유지했다”고 평했다.

이어 CBS 스포츠는 “류현진 특유의 경기라고 보긴 힘들었다. 하지만 그의 투구는 내셔널리그 최고의 공격력을 지닌 다저스를 돕기엔 충분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