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지난 8월 15일 유투브에 올려진 기업광고 영상이 8일 오전 기준으로 국내 조회수 1천만, 해외 유튜브 조회수 2천만을 넘어서며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 같은 추세라면 10월말까지 5천만 조회수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기법으로 SK이노베이션의 각 사업영역을 표현한 이번 광고는 이 회사가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기업PR캠페인 “에너지 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의 다섯 번째 편이다.

VR  전용 고글을 착용한 아티스트가 손에 든 브러시를 허공에 그을 때마다 화면에는 SK이노베이션의 해상광구, 전기차 배터리 등이 그려진다. 제작기간은 한 달, 용량만 1테라바이트가 넘는다.

SK이노베이션은 5천만 조회수를 달성하면 이에 상응하는 금액을 별도 기부금으로 책정해 회사의 사회공헌활동에 활용키로 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광고영상의 흥행요인에 대해 “아트버타이징 장르를 3년간 선도해 오며 꾸준히 주목을 받아 온 데다, 특히 VR기법이 젊은 층의 호기심을 잘 이끌어 냈기 때문”이라면서 “실제로 VR로 만들어 지는 과정을 담은 광고 메이킹 필름의 조회수는 150만회에 이른다”고 말했다.

이어 “광고가 소비자에게 새로운 문화를 소개하고 이를 즐기는 플랫폼이 되어야 한다는 관점에서 기업PR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회사가 지향하는 혁신적인 이미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다양한 방식들을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