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아가라 폭포 불꽃. (사진=(주)한화)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한화가 올해도 10월 6일 여의도 밤하늘을 수놓을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8(이하 한화서울세계불꽃축제)’을 연출하며 불꽃 기술력을 선보인다.

4일 ㈜한화에 따르면 올해는 ‘꿈꾸는 달(The Dreaming Moon)’을 주제로 지난해보다 감성과 예술이 더해진 스토리 불꽃을 선보인다.

㈜한화는 캐나다(19시 20분), 스페인(19시 40분)에 이어 저녁 8시부터 약 40여분간 모두의 ‘꿈’을 응원하는 감성 불꽃을 연출한다.

전체 불꽃쇼 구성은 ‘꿈꾸는 달(The Dreaming Moon)’이라는 주제에  맞춰 ‘달을 보며 소원을 빌고 꿈꾸던 어린 아이가 어른이 되어가며 잊고  있던 꿈을 되찾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스토리 흐름에 맞춰 한강에 지름 10m의 인공달을 띄운 후 이를 활용한 불꽃 연출을 선보일 예정이다. 꿈을 꾸는 아이가 달에게 소원을 비는 내용에 맞춰 반짝거리는 ‘스트로브’ 불꽃을 연출하고 원효대교를 활용한 ‘나이아가라폭포’, ‘레인보우’ 불꽃을 선보인다.

㈜한화는 감성적인 스토리 라인에 맞춰 신규 불꽃들도 대거 선보인다.  먼저, ‘달’과 어우러지는 10인치(지름 약 250m) 대형 ‘토성(Saturn)’ 불꽃을 선보인다.

이는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불꽃으로 단 한 발만 쏘아 올려진다. 여기에 파란 은하수 빛을 연상시키는 ‘블루 레인(Blue Rain)’ 불꽃, ‘고스트(Ghost)’ 불꽃 등을 선보인다.

마치 폭포가 흘러내리는 듯한 효과를 주는 ‘컬러은하수’ 불꽃도 펼쳐진다. 이 역시 한화서울불꽃축제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불꽃이다.
 
㈜한화는 불꽃 연출과 더불어 별도의 그라운드 행사도 운영한다. 여의도한강공원 드림아트존 내 계열사 부스 공간에서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4 Story VR 불꽃 체험’, ‘불꽃 페이스 페인팅’,  ‘즉석 사진 인화’, ‘불꽃   캐치볼’ 등 불꽃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