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차량공유서비스 업체 우버의 2분기 매출이 1년 전보다 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현지시간) CNN과 CNBC 등에 따르면 우버는 이날 투자자들과 공유한 실적 보고서에서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한 28억 달러(약 3조1654억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고객 예약 규모는 120억 달러(약 13조 5588억원)로 1년 전보다 41% 증가했다.
다만 2분기 실적 개선세는 지난 1분기(매출 67% 증가, 예약 규모 55% 증가)에 비해 다소 위축됐다. 이에 대해 우버는 지난 5월 사업장 2곳을 경쟁사에 매각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회사의 2분기 말 현금 보유액은 73억 달러(8조2526억원)로 전 분기 대비 10억 달러 증가했다.
다라 코스로우샤히 우버 최고경영자(CEO)는 CNBC에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기 플랫폼의 미래에 투자하고 있다"며 "우버 이츠(배달 서비스)와 같은 대형 사업들, e바이크, 스쿠터와 같은 친환경적인 교통 수단들이 그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종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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