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6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관리본부에서 폭염 대응과 관련하여 국민 안전관리 일일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행정안전부 제공

김부겸 행정안전부(행안부) 장관이 올해 최악의 폭염과 관련해 전기요금 대책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김부겸 장관은 6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관리본부에서 폭염 대응 국민 안전관리 일일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전기요금과 관련해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조만간 어떠한 형태로든 정부에서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오후 서울 노원구 무더위 쉼터에 나가보려고 한다"며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위로와 도움이 되는 좋은 아이디어를 얻어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주부터 지난달 전기요금 고지서가 각 가정에 배달된다. 기록적인 폭염으로 에어컨 사용량이 급증하면서 시민들은 '전기료 폭탄''을 우려하고 있다.

앞서 김 장관은 지난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폭염 재난 선포시 전기요금의 감면을 법정화 해두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지금 폭염 대응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산업통상자원부(산자부)가 주관하는 전기료 인하 문제"라며 "단순히 사후에 요금을 감면해주는 게 아니다. 사전에 가용한 냉방장치를 활용해 더위를 이겨내라는 시그널을 국민에게 보내드리는 게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