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은 3일 중국 장쑤(江蘇)성 우시(无锡)시 후이샨(惠山)구에 위치한 ‘창안난후씨앙(長安南胡巷) 소학교(小學校)’에서 올 들어 세 번째이자 총 24번째로 ‘아름다운 교실’ 자매결연식을 열었다.

▲ 중국 장쑤성 우시시 창안난후씨앙(長安南胡巷) 소학교에서 진행된 아름다운교실 자매결연식에서 학교 학생들과 아시아나항공 승무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나항공 제공

결연식에는 아시아나항공 안병석 중국지역본부장, 상하이 총영사관 박종석 부총영사, 우시시 후이샨구 찌지아핑(計佳萍) 부구장, 짱쩡화(张正华) 학교장 등이 참석했으며, 자매결연 서명식 후에는 학교 시설물 견학과 함께 아시아나항공과 ‘창안난후씨앙 소학교’의 자매결연을 기념하는 현판제막식을 진행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컴퓨터 51대와 피아노 1대 등 학습용 교육기자재를 지원하여 자매결연 학교 학생들의 학습환경 개선을 돕는 한편, 현직 승무원이 직접 진행하는 직업강연을 통해 학생들의 꿈 실현을 돕기 위한 ‘1일 멘토’ 역할을 수행했다.

아시아나항공 안병석 중국지역본부장은 “‘아름다운 교실’이 중국 전역에서 대한민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시켜 나가는 성공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아시아나항공은 향후에도 한·중 우호관계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장쑤성 남부에 위치한 우시는 삼국시대 오나라의 발상지로 중국 3대 담수호 중 하나인 타이후(太湖)와 주변 유적지가 유명한 곳이다.

또한 우시와 그 인근 쑤저우에는 약 1,300개의 한국 기업과 3만2,000명의 한국 교민이 거주하고 있어 양국간 관광 및 경제 교류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으며, 아시아나항공은 인천~우시 구간에 시즌에 따른 부정기편을 운항해 오고 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4일, 주중 대한민국 대사관 주관으로 중국 ‘베이징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 예정인 2015 재중 한국 CSR 모범기업 표창 수여식에서, ‘아름다운 교실’을 통한 중국 현지에서의 지속적이고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의 노력을 인정받아 ‘지역공헌’ 부문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의 ‘아름다운 교실’은 중국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하나로서, 지난 2012년 중국 옌지(延吉) 투먼시(圖們市)에 위치한 제 5중학교와의 자매결연을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실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