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은 올해 2분기(4~6월)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0% 증가한 3756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6.1% 증가한 5조 4477억원, 당기순이익은 37.2% 증가한 1900억원을 나타냈다.

현대제철은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계절적 성수기 진입과 고부가 제품 판매 증가 및 대형 프로젝트 수주 'H-코어' 제품 적용 확대 등에 힘입어 양호한 경영실적을 냈다"고 밝혔다.

현대제철은 통상압력 심화, 온실가스 추가 감축, 수요산업 부진 지속 등 어려워질 하반기 경영환경에 대비해 전사적 비용 절감 및 생산성 개선활동을 통한 원가경쟁력 제고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현대제철은 지난 2분기에도 제선원료 최적 배합을 통한 원가경쟁력 극대화, 고부가강 품질 지표 개선, 순천공장 3CGL 조기 안정화 등으로 계획 대비 17.5% 개선된 1348억원의 원가 절감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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