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정재희)는 23일 서울 강남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2015년 포드 환경 프로그램(2015 Ford Motor Company Conservation & Environmental Grants program)’의 후원 대상자 발표 및 후원금 전달식(사진)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서는 올해 후원 대상자로 선정된 총 10개의 유관단체를 발표하고, 앞으로 이들이 포드 환경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 할 활동에 대한 기대와 격려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지난해 후원 대상자인 ‘한탄강 지키기 운동본부’ 와 대학생 중심의 환경단체, ‘대자연’ 도 참여해 포드 환경 프로그램과 함께 지난 1년동안 실천한 환경보호 활동과 그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1983년 포드 유럽에서 최초 시행된 포드 환경 프로그램은 환경 및 생태계 보호 활동을 지원하는 포드의 글로벌 프로젝트로, 현재 전세계 60 여 개국 이상에서 환경보호 활동과 관련한 수백여 개의 프로젝트를 지원해왔다.

한국에서는 2002년에 처음 시작되어 지역 사회에서 실천 가능한 다양한 환경보호 및 생태계 보존 프로그램을 후원해왔으며, 올해까지 14년 간 91개 단체에 약 5억원 이상을 지원해왔다.

특히, 일회성 또는 단기간의 프로젝트성 활동에 그치지 않고, 지역 공동체와의 상생을 도모하며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을 실질적으로 후원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드코리아는 지난 9월 포드 환경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5 Ford Eco Project (2015 포드 에코 프로젝트)’를 개최, 버려지던 물건을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Up-Cycling)’ 아이디어 공모전을 포드코리아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하기도 했다.

가장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공모한 3명을 선정하고, 선정된 아이디어는 업사이클링 과정을 통해 실제 제품으로 실현되었다.

폐 자전거로 만든 보행보조기, 우유팩으로 만든 클러치, 꽹과리로 만든 시계 등 완전히 새롭게 탄생된 제품들은 선정자에게 선물로 전달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자세한 사항은 포드코리아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fordkorea)의 포드 환경 프로그램 전용 탭 (http://fbapp.me/FordGrants/Tab)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