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손해보험)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KB손해보험은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공모전 시상식을 끝으로 지난 3개월 간 진행해 온 RPA도입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총 307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된 이번 공모전은 단순히 제안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제안자가 RPA 개발툴을 학습한 뒤 아이디어를 RPA로 직접 구현하고 현업에 적용까지 해볼 수 있도록 진행했다.​​

접수된 아이디어 중 심사를 통해 116건의 RPA 아이디어가 발굴되었고 이 중 47건에 대해 개발이 진행됐다.

실제 현업에 적용된 건 중 실효성, 창의성, 향후 활용성 등을 고려해 최종 5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시상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KB손해보험 고객컨택부 이윤재 대리는 기존의 장기보험 제지급 관련 등록 업무 시 직원들이 반복적으로 수행해오던 업무 프로세스에 RPA를 적용했다.

실제 4명이 처리하던 업무가 RPA로 대체됨에 따라 한달 간 약 400여 시간의 업무시간 절감 효과를 불러왔다.

이 외에도 매일 반복적으로 발송되는 실적자료를 대신 작업하고, 요청 받은 증명서를 자동으로 출력해주는가 하면 인터넷 과장 광고를 로봇이 스스로 검색해 정리해주는 아이디어 등이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적용된 총 47건의 아이디어로 인한 업무시간 절감 효과는 월 평균 약 3000여 시간에 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날 시상자로 나선 KB손해보험 경영관리부문장 박경희 전무는 “이번 공모전은 RPA가 업무 환경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고,어떤 미래를 가져올 수 있을지 전사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라며 “KB손해보험은 주 52시간 도입,워라밸 문화 정착 등 근무 환경의 새로운 패러다임 속에서 직원들이 더욱 가치 있는 일에 몰입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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