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나눔재단(이사장 김한조)은 21개 비영리 민간단체에게 저소득/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2억1천만 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 진성오 상근이사(사진 오른쪽)와 애란원 강영실 원장(사진 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나금융 제공

이번에 지원된 전통시장 상품권은 노숙자/독거노인/이주노동자 등을 위한 무료급식소의 식재료 구입, 미혼모나 중증장애인을 위한 생필품 구입 및 북한이탈 학생/결혼이주여성/자폐성 발달장애인의 전통시장 물건 구입 체험 활동 등에 다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재단은 지난 1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2개월간 진행 예정인 모두하나데이(하나금융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 캠페인) 기간을 맞이해 전통시장 상품권 활용이 가능한 21개 비영리 민간단체로부터 공익사업을 제안 받아 상품권을 지원하게 됐다.

2005년 12월 KEB하나은행의 전액 출연으로 설립된 자선공익법인인 재단은 저소득가정 아동 및 아동복지시설지원, 저소득/소외계층지원, 지역사회 봉사활동지원, 장학사업, 인도적 차원의 국제구호사업 등의 국내외 사회복지 전반에 걸쳐 하나금융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다.

2010년 10월 14일에는 다문화가족 사회통합 기여 공로의 대통령 단체표창을 수상하였고, 2015년 10월 10일에는 생명 존중 사회분위기 조성 공로의 국무총리 단체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재단 관계자는 “나눔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아름다운 실천을 기업문화로 정착, 승화시키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