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11일 ‘모두하나데이’을 맞아 “하나 더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소외계층에 전달할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김정태 회장(왼쪽 세번째),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왼쪽 다섯번째), 다문화 이주 여성, 가족사랑봉사단원들이 '사랑의 김장담그기'를 하고 있다./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학용품을 담은 ‘글로벌 행복상자’ 해외 5개국 아동들에게 전달 등 다양한 형태의 나눔 및 봉사활동을 내년 1월 1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은 매년 ‘1(하나)’이 겹쳐지는 11월 11일부터 시작해 두달 동안 2만5천여 그룹 전 임직원들이 참여해 국내·외 어려운 이웃을 위한 행복한 나눔을 집중적으로 실천하는 사회공헌 축제기간으로 2011년부터 5년째 이어져오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KEB하나은행 명동본점 앞마당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CEO 및 그룹 임직원, 가족사랑봉사단원, 다문화가정 및 SNS 이벤트를 통하여 초청된 고객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을 시작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

기념행사는 ▲다문화 아동으로 구성된 레인보우합창단의 축하공연 ▲임직원들이 하나되어 봉사와 나눔의 시작을 알리는 ‘모두하나웨이브 나눔활동’ 영상 ▲학용품 담은 ‘글로벌 행복상자’ 쌓기 ▲고객들과 다문화 이주여성들도 함께 참여해 소외계층에 전달할 11,111포기의 김장을 담그는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순서로 진행됐다.

글로벌 행복상자는 어린이, 어르신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생필품, 학용품 등을 포장, 전달하는 활동으로 올해 이미 약 5,000여 행복상자를 전달해 왔다.

‘모두하나데이’ 기간 동안 6,500여 개를 더 만들어 총 11,111개의 행복상자를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필리핀, 베트남, 미얀마 등 해외 5개국 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정태 회장은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은 봉사와 나눔을 통하여 동료, 이웃 그리고 세계와 하나되는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활동의 아름다운 전통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특히 올해는 통합은행 출범 원년으로 글로벌 일류 금융그룹으로서 더 커진 하나인의 역량을 더 많은 이웃과 함께 나누는 뜻깊은 행사로 만들어 봉사와 나눔의 의미를 우리사회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자”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미션으로 저소득, 빈곤, 소외, 다문화 등 국내 및 글로벌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특히 탈북새터민에 대한 장학금, 의료 지원과 멘토링 및 특별채용 등 새터민들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사업, DMZ국제다큐영화제 후원 등을 통해 70년 넘게 이어온 남북 분단의 아픔을 해결하고 통일을 이루는데 적극 앞장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