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고객이 상품구조를 직접 설계할 수 있는 DIY형 스마트폰·인터넷 전용 상품인 ‘KB내맘대로적금’을 1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적금은 ‘스스로(Self)’만들고자 하는 비대면채널 이용 고객의 특성에 맞게 저축방법, 저축금액, 계약기간, 우대이율, 부가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형 상품이다.

상품 가입과정을 피자만들기로 형상화하고 경과 기간에 따라 피자 이미지가 구체화되도록 해 재미요소까지 더했다.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KB손해보험과 연계한 ‘휴대폰, 피싱, 교통, 여행 컨셉의 보험플랜’ 4가지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저축방법은 자유적립식과 정액적립식 2가지로 나뉘며, 자유적립식은 초회 1만원이상 300만원 이하, 정액적립식은 1만원 이상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6개월에서 36개월까지 가능하다. 3년제 정액적립식 기준 최고 연 2.7%까지 적용 받을 수 있다.

우대이율은 최고 연 0.6%p까지 제공되며, 9가지 항목(급여이체, 카드결제 계좌, 자동이체 저축, 아파트관리비 이체, KB스타뱅킹 이체, 장기거래, 첫 거래, 주택청약종합저축, 소중한 날)중 6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상품을 10만원 이상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500명에게 피자를 선물로 주고, 퀴즈의 정답을 맞힌 고객 1500명에게는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12월 18일까지 진행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고객이 직접 유리한 우대이율과 무료보험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며 “상품에 FUN한 요소를 더한 만큼, 아기자기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20~30대 젊은 고객층의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