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SPC삼립이 육가공 전문 브랜드 ‘그릭슈바인’이 가정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 사업 강화에 나선다.

‘그릭슈바인’은 2017년 출시한 필라프(냉동볶음밥), 핫도그에 이어 ‘미트류’를 새롭게 선보이고, 가정간편식 카테고리를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미트류’ 신제품은 ‘그릭슈바인 비프 함박스테이크’와 ‘그릭슈바인비프 미트볼’등 2종이다. 각 제품은 3개씩 낱개 포장되어 있다.

한편, SPC삼립은 냉동 제품 생산라인 확보를 위해 충남 서천에 위치한 그릭슈바인 제2공장 증설 투자에 110억 가량을 투입하기로 했다고 지난 11일 공시했다.

이번 증설로 그릭슈바인 공장은 신규 냉동 설비를 갖춰 패티류, 튀김류 등의 냉동 육가공 제품을 연간 3000톤 규모로 생산할 수 있게 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2019년 초 완공 예정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그릭슈바인 공장 증설을 통해 냉동 제품 카테고리를 확대, 육가공 사업 매출을 2022년까지 1100억원 달성할 계획”이라며, “HMR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종합식품회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