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보험금 간편 청구서비스’​ ​오픈​​​

최아람 기자l승인2018.05.16l수정2018.05.16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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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KB손해보험은 병원에서 진료비를 납부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기존의 서류 발급 및 청구서 작성 등의 절차 없이 인증만 하면 보험금이 청구되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처럼 병원에서 바로 청구되는 방식의 서비스를 대고객용으로 실시하는 것은 KB손해보험이 처음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서비스는 세브란스병원(신촌,강남)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KB손해보험은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의 안정적인 정착 후 전국 가톨릭성모병원 6곳에 확대 시행을 추진할 예정이다.

고객은 진료를 받은 뒤 세브란스병원 대표 앱 'My세브란스(신촌)'또는 '강남세브란스'앱에 접속 후 '실손보험청구'메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레몬헬스케어가 개발한 '뚝딱청구'앱이 연동된다. 이후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진료내역을 선택하면 보험금 청구가 완료된다​​

KB손해보험 장기보상지원부 박재용 부장은 “고객들이 보상 과정에서 느끼는 경험+보험사의 만족도를 크게 좌우할 수 있다”며 “업계 최초로 시행하는 이번 서비스가 고객만족도를 극대화 시키고 보험사 보상 서비스의 간소화 흐름에 촉진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아람 기자  e5@econo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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