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기아자동차가 중국 전략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형 스포티지(중국명 즈파오)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기아차에 따르면 중국 합자법인 둥펑위에다기아(東風悅達起亞)는 17일(현지시간) 중국 시안(西安) 그린란드 피코 국제 컨벤션전시센터에서 중국 주요 매체 기자단과 딜러 대표 약 6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 스포티지 출시 행사를 가졌다.

신형 스포티지는 스포티지R의 후속 모델로 '지혜롭게(智) 달린다(跑)'는 의미의 기존 모델 현지 판매명 '즈파오(智跑, Zhì Pǎo)'를 계승해 '신형 즈파오(新一代智跑)'라는 이름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 신형 스포티지(중국명 즈파오)/기아자동차 제공

스포티지는 지난 2007년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스포티지 35만9980대, 스포티지R 53만1556대 등 총 89만1536대가 판매되는 등 중국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아왔다는 게 기아차의 설명이다.

신형 스포티지는 '터프함과 스마트함을 겸비한 정통 SUV'를 개발 콘셉트로 도심과 아웃도어에 모두 어울리는 강인하고 균형 잡힌 외관, 첨단 주행 지원 시스템, 바이두와의 협업으로 구현한 커넥티비티 등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갖췄다는 평이다.

소남영 둥펑위에다기아 부사장(총경리)은 인사말을 통해 "2002년 중국 시장에 처음 진출한 기아차는 지난달 500만대 누적 생산이라는 역사적인 업적을 달성했다"며 "신형 스포티지를 기점으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 부사장은 이어 "신형 스포티지는 강인한 디자인, 첨단 사양, 높은 가격 경쟁력 등을 바탕으로 중국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며 둥펑위에다기아의 주력 차종으로 육성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운전자들은 바이두 맵오토를 사용한 실시간 교통정보 및 지역정보 검색, 듀얼 OS 기반의 대화형 음성 인식 검색, 알리페이, 위챗페이 기반 차량 내 온라인 직접 결제, 음악 다운로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차로유지 보조(LKA),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운전자 주의경고(DAW) 등의 첨단 주행지원 시스템이 포함된 자사 자율주행기반 기술 브랜드 '드라이브 와이즈를 적용, 편의성과 안전성도 높였다.

기아차는 중국 자동차 전문 인터넷 매체인 오토마켓 온라인과 함께 28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주요매체 기자단을 대상으로 시안에서 훠월거스까지 약 3700km를 주행하는 일대일로(一帶一路 : 내륙과 해상의 실크로드 경제벨트) 시승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형 스포티지의 디자인, 동력성능, 첨단 주행지원 시스템, 커넥티비 등 여러 강점을 TV, 온라인, 블로그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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