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더 타임스 보도…미국, “공정무역 위반해 미국 경제에 해 끼쳐” 주장

미 상무부가 20일(미 현지시간) 한국과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터키 등 5개국의 대미 강선재(steel wire rod) 수출이 공정무역 관행을 위반해 미국 경제에 해를 미치고 있다고 결정했다고 영국 더타임스 등이  21일 보도했다.

▲ 미국 상무부는 20일(현지시간) 한국, 영국 등 5개국이 탄소합금(carbon and alloy) 강선재를 미국에 덤핑하고 있다며 약 150% 관세를 부과키로 했다. 사진은 포스코의 냉연강판 제품. /뉴시스 자료사진

상무부는 이들 5개국이 탄소합금(carbon and alloy) 강선재를 미국에 덤핑하고 있다고 밝혔다.

더 타임스에 따르면, 미국 상무부가 한국을 포함해 영국 등 5개국 강선재에 약 150% 관세를 부과할 것으로 밝혔다고 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앞서 수입 철강과 알루미늄에 각각 25%와 10%의 관세를 부과하는 새 정책에 서명했었다.

이러한 트럼프 대통령의 움직임은 전세계에서 거센 비난을 불렀다. 세실리아 말름스트룀 유럽연합(EU) 무역담당 집행위원은 일부 미 제품에 보복 관세를 매길 것이라고 경고했고 국제통화기금(IMF)도 무역전쟁을 유발해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리암 폭스 영국 무역장관은 최근 영국 철강에 대한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조치는 잘못된 것으로 결코 제대로 작동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