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공동창업자 찰스 호스킨슨, '코인네스트 캠업' 강연

이더리움의 공동창업자인 찰스 호스킨슨은 13일 "가상화폐는 과거 인터넷이 그러했듯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며 지속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호스킨슨은 이날 서울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가상화폐 거래사이트 코인네스트가 개최한 블록체인 컴퍼런스 '코인네스트 캠업'의 강연자로 나서 이같이 말했다.

▲ 찰스 호스킨슨/뉴시스

비트코인의 코어 개발자이기도 한 그는 현재 3세대 암호화폐인 카르다노(Cardano), 에이다(ADA)를 운영 중이다.

찰스 호스킨슨은 "7년 전만 해도 비트코인은 사기와 같은 것으로 치부됐다. 비트코인에 대해 아는 사람들이 드물었고, 마약거래 할 때나 사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다. 그러나 2013년 비트코인이 수십억달러 규모로 성장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게 됐고, 비트코인이 합리적이고 지속 성장할 것이라는 점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뉴시스에 따르면 그는 "인터넷도 처음엔 학계나 특정인들을 제외하고는 사람들의 관심을 얻지 못했다. 인터넷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이야기 됐지만, 사람들은 경험하지 못했다. 그러다 자바스크립트가 나오면서 아마존, 유튜브, 페이스북 등과 같은 기업들이 등장하게 됐다"며 "현재는 사람들이 하루의 80%를 온라인에서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카르다노, 에이다에 대해 "우리는 금융기관과 많은 교류가 있을 것이며, 금융 신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들이 우리의 기술을 도입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에이다는 금융, 다양한 분야에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블록체인 응용 플랫폼이자 하스켈 프로그래밍 언어로 구축된 최초의 블록체인으로 3세대 블록체인 암호화폐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