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5일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무상으로 개인정보보호 교육 및 정보보호 노하우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정보보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업체를 찾아가 개인정보보호의 이해, 정보보호 준수사항을 교육하고, 정보보안 정책 가이드를 소개하는 등 정보보호 경험이 풍부한 실무자의 노하우를 전파하는 캠페인으로 전국의 모든 영업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개인정보보호법 상 통신판매업, 병원, 서비스 업종 등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모든 기업체는 개인정보의 적정한 취급을 위해 임직원에게 연1회 이상 정기적으로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

이번 캠페인이 개인정보보호법 준수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체의 정보보호 체계 확립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ISMS, ISO 27001과 같은 정보보호 국제인증 3관왕 달성에 이어 정보보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할 만큼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또 강화된 금융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민번호 대신 KB-PIN 사용’ 등 차별화된 개인정보보호 활동도 추진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KB국민은행의 정보보호 노하우가 기업들에게 전파되어 기업의 정보보호 체계 확립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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