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19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에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 구성 및 한반도기 공동입장 등을 우려하는 이메일을 보냈다.

나경원 의원은 전 IPC집행위원이자 현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이다. 그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뉴시스 자료사진

나경원 의원은 이날 오전 IOC 및 IPC 지도부에 이메일을 통해 여자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구성 및 한반도기 공동입장 등으로 인한 올림픽 헌장 위반 소지와 북한의 체제선전장으로 활용될 우려를 표했다.

나경원 의원은 이메일에 "북한 선수단의 평창올림픽과 패럴림픽 참가는 환영한다"면서도 "여자아이스하키팀 단일팀 구성에 있어서 최종엔트리를 확대하는 것은 올림픽 헌장의 취지인 '공정한 경쟁'에 배치되는 일"이라고 했다.

또한 나경원 의원은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의 출전 기회가 사실상 박탈되는 측면도 용납하기 어렵다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고 밝혔다.

한편 IOC는 이날 남북한이 다음달 평창 동계올림픽에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을 구성하기로 한 합의를 환영하면서 20일 남북한의 단합을 촉진할 훨씬 더 극적인 구상이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 애덤스 IOC 대변인은 이날 AP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로잔을 주목하기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로잔에서는 20일 남북한 대표단 간 회담이 개최된다. 애덤스 대변인은 구체적 내용을 밝히지 않았지만 결정은 20일 내려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