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낮 최고기온 7도 등 포근한 날씨 예보…권역에 따라 고농도 미세먼지 주의보

절기상 '대한(大寒)'인 20일 중국에서 스모그가 추가 유입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수준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이날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면서 “전국이 가끔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고 예보했다.

▲ 절기상 '대한(大寒)'인 20일 중국에서 스모그가 추가 유입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수준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은 목동에서 바라본 서울 도심이 미세먼지로 뿌옇게 흐려지 있는 모습. /뉴시스 자료사진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주말에도 고농도 미세먼지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수도권·강원권·충청권·호남권·영남권은 ‘나쁨’, 제주권은 ‘보통’ 수준의 미세먼지 농도가 예상된다. 다만 몇몇 권역에서는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은 분포를 보이며 포근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에서 영상 2도로, 낮 최고기온은 영상 5도에서 11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7도, 인천 5도, 수원 8도, 춘천 5도, 강릉 8도, 청주 6도, 대전 7도, 전주 8도, 광주 9도, 대구 9도, 부산 11도, 제주 11도 등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0m, 남해 앞바다에서 0.5m, 동해 앞바다에서는 0.5~1.5m로 일겠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