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라사랑 홍보대사'로 위촉된 마카마카(은비, 디아)가 이광수 군인공제회C&C 사장(왼쪽), 이우일 ㈜교보문고 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군인공제회C&C)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군인공제회C&C는 26일 교보문고와 공동으로 신인 5인조 걸그룹인 마카마카를 ‘나라사랑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군인공제회C&C 사옥(서울시 용산구 소재)에서 군인공제회C&C 이광수 사장과 교보문고 이우일 부장, 신인 걸그룹 마카마카 및 소속사인 블루문엔터테인머트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군인공제회C&C는 군 장병 복지혜택 목적으로 장병 생애주기 토탈서비스 플랫폼인 ‘나라사랑포털 앱(이하 청년DREAM)’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현역용사에게 병 자기개발 지원, 군 이러닝, 대학원격강좌 등의 국방 정책사업과 모바일 휴가증, 모바일TMO, 모바일 인성검사 등 병영행정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공동 위촉사인 교보문고는 ‘청년DREAM’을 통해 장병들의 독서활동을 권장하고 병영생활의 질을 개선하는 “병 자기개발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나라사랑 홍보대사’로 위촉된 마카마카는 향후 1년간 ‘청년DREM’을 통한 군 복지제도 등 장병 복지 사항을 친근하고 유연하게 알리고, 장병들의 독서함양 및 자기개발 확대에 적극 동참 및 홍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