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에릭 카와바타 테라사이클 아태지역 총괄, 이지훈 테라사이클 한국지사 본부장, 노삼석 ㈜ 한진 대표이사, 조현민 ㈜한진 마케팅 총괄이 참석했다. (사진=테라사이클)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테라사이클이 종합물류기업 한진과 손잡고 물류 서비스를 통한 국내 최초 도어 투 도어(Door-to-Door) 자원순환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테라사이클과 한진은 24일 오후 한진빌딩에서 자원순환 플랫폼 공동 론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테라사이클 아태지역 총괄 에릭 카와바타, 한국지사 이지훈 본부장,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마케팅 총괄 조현민 전무 등 각 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인해 10인 미만의 최소인원이 참석했으며, 테라사이클 아태지역 총괄 에릭 카와바타는 온라인 화상 미팅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참여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도어 투 도어 자원순환 서비스 플랫폼을 통한 자원순환 캠페인의 전국 확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각 사는 ▲자원순환 서비스 플랫폼 개발 ▲자원순환 캠페인 운영 ▲자원순환 플랫폼 이용 확산을 위한 각종 홍보·마케팅 활동 등에 힘을 모은다.

테라사이클이 보유한 재활용 전문성과 한진의 물류역량을 통해 개인이나 단체, 기업 등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자원순환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확장하겠다는 방침에서다.

테라사이클 관계자는 “이번 한진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테라사이클은 국내의 플라스틱 소재나 제품이 업사이클링 될 수 있도록 전국 단위의 자원순환 캠페인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