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11월 3일부터 12일까지 4회에 걸쳐 ‘2020년 경기도 평생교육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도에 따르면 도내 평생교육 관계자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매년 실시되는 이 연수는 올해 ‘평생교육 집단지성! 우리의 생존전략’에 대해 회차별로 평생교육 지식, 기술, 태도, 힐링(healing) 등에 대한 교육이 예정돼 있다.

▲ ‘경기도 평생교육 역량강화 온라인 연수’ 포스터(경기도 제공)

11월 3일 1회차 박남기 광주교대 교수(한국교육행정학회장)의 ▲(지식) 코로나 이후의 세계와 평생교육의 방향을 시작으로 5일 2회차 박민경 국가인권위원회 조사관 ▲(기술) 정보에도 권리가 있다, 10일 3회차 김찬호 성공회대 교수 ▲(태도) 평생교육사는 배움의 큐레이터다, 12일 4회차 박수정 에듀플랜 대표 ▲(힐링) 일, 그리고 쉼에 대한 강의가 연달아 진행된다.

강의 후에는 온라인 분임토의를 통해 각 주제별 평생교육 현장의 특성을 반영한 생존전략을 모색하고 적용가능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이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31일까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만 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시시각각 변하는 사회에 대응해 경기도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눔으로써 상호 성장․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자 기획된 이번 연수에 도내 평생교육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