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부, 충청, 전라 새벽 한때 눈 예보-미세먼지 전 권역 보통 수준 예상

9일 오전까지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특히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인 강원산지에는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 9일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경기 남부와 충청, 전라는 새벽 한때 1㎝가량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뉴시스 자료사진

기상청은 8일 "내일까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해 기온이 큰 폭으로 내리겠다"며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고 예보했다.

경기 남부와 충청, 전라는 대체로 흐리고 새벽 한때 1㎝가량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아침에는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9도에서 영하 2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서울 아침 최저기온 영하4도, 수원 영하 5도, 세종·충주 영하 6도, 대전 영하 3도, 대구·울산 영하 4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영상 3도에 10도로 8일보다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낮 최고기온은 4도, 대전 6도, 광주 8도, 춘천 3도, 청주 4도, 전주 7도, 강릉 7도, 대구 8도, 부산 10도, 제주 11도 등이다.

일요일인 10일은 일시적으로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지만 전국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바다에서 1.0∼2.5m, 남해 먼바다에서 0.5∼3.0m, 동해 먼바다에서 1.5∼3.0m 높이로 일겠다. [이코노뉴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