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8일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의 ‘지역화폐 연구’와 관련, “국민혈세로 운영되는 국책연구기관이면 국책연구기관답게 국리민복을 위해 타당한 자료에 의한 객관적 연구결과를 제시하면 그만이고 또 그리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9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열린 긴급 합동 기자회견에서 ‘추석경기 살리기 한정판 지역화폐(소비지원금)’ 지급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사진=경기도 제공)

이재명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한국조세재정연구원 갈수록 이상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국책연구기관이 특정집단의 이익을 옹호하고 정치에 개입하는 것이라면 이는 보호해야할 학자도 연구도 아니며 청산해야 할 적폐일 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지역화폐 발행의 역효과를 발표한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의 의도에 대해 의구심을 제기했다.

이 지사는 "왜 이들은 왜곡되고 부실하며 최종결과도 아닌 중간연구결과를 이 시점에 다급하게 내 놓으며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주요정책을 비방하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는 “최종보고서는 비공개하겠다고 발표한 후 특정언론의 단독보도 형태로 최종보고서 내용이 일부 공개되는 등 전형적 언론플레이가 이뤄지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하면 두가지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고 주장했다.

그 하나는 지역화폐 확대로 매출타격을 입는 유통대기업과 카드사 보호목적일 가능성이고 또 하나는 정치개입 가능성이며, 그 외 다른 이유를 상정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다음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페이스북 글이다.

▲ 이재명 경기도지사 페이스북 캡처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