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2일 경기 안산에 위치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세미나실에서 열린 ‘1사1교 금융 교육’에서 김창수 OK저축은행 고객만족팀장이 강의하고 있다.(사진=OK저축은행)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OK저축은행은 지난 22일 경기 안산에 위치한 안산디자인문화고등학교 세미나실에서 ‘1사1교 금융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교육에 앞서 OK저축은행은 지난 2016년 안산디자인문화고와 자매결연을 맺은 후, 5년 째 1사1교 금융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교육은 평소 국내·외 꿈나무 육성을 위해 장학사업을 전개 중인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의지에서 비롯됐다.

특히 원활한 시청각 교육을 위해 텔레비전을 기증하는 한편, 교내 치어리더 동아리를 초청해 ‘OK저축은행 러시앤캐시 프로배구단’ 경기에서 공연할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종류의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이날 강사로 나선 김창수 OK저축은행 고객만족팀장은 생활 속 금융 노하우를 주제로 △금융기관의 종류 및 특성 △재무 설계 △용돈 기입장 작성을 통한 예산 계획 수립 △신용관리의 중요성 △주택청약종합저축 소개 등의 내용을 설명했다.

이후 △금융 사기 종류 및 피해 현황 △보이스피싱 사례 △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처법 등 최근 유행 중인 금융 피해 관련 꿈나무들의 경각심 향상을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등을 보유한 OK저축은행 내부 전문가가 교육 과정에 활용되는 교재를 고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직접 제작했다.

한슬기 안산디자인문화고 인터넷비즈니스과 3학년 5반 학생은 “OK저축은행의 강의를 통해 평소 쉽게 알 수 없었던 금융 관련 지식을 얻을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인터넷 검색으론 이해하기 어려운 금융 지식을 직접 현장에서 종사하는 분들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 배운 금융 지식을 사회에 나가 꼭 활용해 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1사1교 금융 교육은 정규 교과 과정에서 배울 수 없지만, 일상 생활에 필요한 금융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미래의 금융소비자인 꿈나무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