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오토큐 브랜드 상품 ‘더 드라이빙 앱 키’ 출시

최아람 기자l승인2020.06.29l수정2020.06.29 0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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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기아자동차는 디지털 키를 이용할 수 없었던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 협력사 오토큐와 함께 ‘더 드라이빙 앱 키(The Driving APP KEY)’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더 드라이빙 앱 키’는 기존 자동차 스마트키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되 스마트키를 소지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앱으로 도어 잠금 및 해제, 트렁크 열림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오토큐의 브랜드 상품으로, 현대ᆞ기아차 사내스타트업으로 시작해 2019년 분사한 ‘튠잇(Tuneit)’이 개발했다. (※ 자동차 스마트키 사양에 따라 기능 제한)

기아차는 디지털 키를 차량 옵션으로 선택할 수 없었던 고객들도 키가 없는 상황에서 차량을 이용하고 가족, 지인 등과 손쉽게 차량을 공유할 수 있도록 ‘더 드라이빙 앱 키’를 마련했다.

대상 차종은 셀토스, 쏘렌토, 스포티지, 카니발, 모하비, K5, K7, 니로, 레이 등 총 9개이며,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자동차 스마트키를 갖고 오토큐에 방문하면 된다. (※ 서울·경기권 오토큐부터 판매 시작, 추후 판매지역 확대 예정)

오토큐는 ‘더 드라이빙 앱 키’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30% 할인된 가격인 19만 8천 원에 상품을 판매한다. 구매 가능한 오토큐 지점은 ‘기아 빅(KIA VIK)’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아차는 차량 관리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회사 또는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위해 오는 7월 5일까지 오토큐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용 상품인 ‘큐솔루션(Q Solution)’ 신제품 발굴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실시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토큐와 함께 혁신적인 기술과 우수한 상품성을 가진 제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아람 기자  e5@econo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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