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동원F&B는 펭수와 손나은을 모델로 선보인 동원참치 CF ‘캔을 따’편이 유튜브 조회수 2,060만 회를 돌파하며 올해 공개된 국내 CF 중 유튜브 조회수 1위에 등극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달 16일에 공개된 이번 동원참치 CF ‘캔을 따’편은 지난해 7월 공개됐던 ‘오조오억개 맛의 대참치’편의 후속작으로, ‘혼밥’을 주로 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참치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동원참치 CF ‘캔을 따’편은 지난 20일 구글이 발표한 국내 1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10에 선정됐다. 이번 CF는 공개 20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으며, 공개 45일째인 29일에 2,060만회를 넘어섰다.

1월 초에 공개된 누적 조회수 2위의 국내 CF와 조회수 상승 속도를 비교하면 2.7배나 빠른 속도다.

또한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금상과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되는 등 돌풍을 일으켰던 전작까지 합치면 동원참치 CF 두 편의 누적 조회수는 무려 3,545만 회에 달한다.
 
소비자들이 직접 CF 제작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에 나섰다는 점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F에서 펭수와 손나은은 ‘캔을 따! 캔을 바로 따!’로 반복되는 ‘동원참치 송’에 맞춰 신나는 노래와 안무를 선보인다. 이번 ‘동원참치 송’은 지난해 12월 선공개된 3개의 CM송 후보곡 가운데, 누리꾼 6만여 명이 참가한 투표에서 1등으로 선정된 올드스쿨 풍의 곡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CF는 동원참치에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부여함으로써 밀레니얼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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