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오비맥주는 11월 7일 서울 마포구 동교동 다리 소극장에서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 ‘패밀리토크’ 연극 공연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패밀리토크’는 부모와 자녀 간 대화를 주제로 한 창작연극 ‘가족사진’과 가족소통 전문가 임영주 박사의 ‘토크 콘서트’로 구성된다.

패밀리토크는 많은 학부모와 상담 전문가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2015년부터 10여 차례 전국 순회공연을 한 바 있다. 올해는 연극과 가족소통 강연 내용을 새롭게 개편했다.

가족 대화를 주제로 한 창작연극과 가족소통 전문가 해설로 이루어지는 ‘패밀리토크’는 오비맥주의 대표적인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이다.

가족소통 연극 ‘가족사진’은 소통기술과 문화 공감대가 부족한 아빠, 엄마, 오빠, 여동생이 어색한 가족 사진을 찍으며 겪는 에피소드를 그려냈다. 연극 관람 후에는 가족소통 전문가 임영주 부모교육연구소 대표가 바람직한 가족 대화법에 대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청소년 음주라는 자칫 민감한 주제를 이해하기 쉬운 연극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자녀와 공감대를 형성해 해법을 모색해보자는 것이 캠페인의 취지"라며 "앞으로도 주류선도기업으로서 건전음주 문화 정착에 앞장서기 위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극 관람은 24일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패밀리토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