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7천억원 누적수주잔고 확보

[이코노뉴스=김태우 기자] 동국실업은 20일 올해 역대 최고 연간 수주 1000억원 달성이 예상되며, 이는 향후 7000억원 수주잔고 확보로 연결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특히 내장재의 고급화를 통한 감성품질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고도의 기술력이 요구되는 IMG공법을 적용한 크래쉬패드가 다수의 신차종에 적용될 예정이다.

▲ 동국실업에서 생산된 (사진 위쪽)크래쉬패드와 글로브박스./동국실업

IMG공법(In-Mold Graining)은 진공성형을 통해 사출물에 표피재를 부착해 표면에 엠보를 동시에 구현하는 기술로 고가의 사양에 적용되는 소프트 스킨 제품을 생산할 때 사용된다.

동국실업은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영업력을 통해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인기 차종에 납품할 대량 수주를 확보함으로써 향후 수익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동국실업은 '클러스터페시아', '히터커넥션', '크래쉬패드' 등을 생산해 해외 및 국내 고객사에 공급하며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동국실업 관계자는 “끊임없는 신기술 개발을 통해 실제 운행중인 차량에서 신뢰성이 검증된 다수의 신기술이 적용되는 고급사양의 제품들과 고부가가치의 신제품 수주확보에 집중하여 혁신적인 수익성 개선을 위한 매출향상으로 이어지도록 임직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