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이성주 기자]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과 정갑윤 미래통합당 의원이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 원인을 놓고 설전을 벌였다.

▲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법안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뉴시스

박능후 장관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정갑윤 의원이 “코로나19 확산 책임은 바로 문재인 정권"이라고 지적하자 "가장 큰 원인은 중국에서 들어오는 한국인"이라고 반박했다.

이에 정 의원이 "중국에서 들어오는 사람도 막고 국내 방역도 철두철미하게 하자는 게 질병본부의 요구"라고 주장하자 박 장관은 "질병본부의 요구대로 한 것"이라고 응수했다.

박 장관은 "바이러스의 특성 자체가, 검역에서 걸러지지 않은 사람들도 들어오기 때문"이라며 "아무런 열도 없고 기침도 없는 한국인이 중국에 갔다 오면서 감염원을 가지고 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미래통합당 이만희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주무 장관이라는 박 장관은 국회에서 이번 사태의 가장 큰 원인은 중국에서 들어온 한국인이라고 거듭 강조해 국무위원의 자격을 의심케 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는 발병국인 중국의 눈치를 보며 중국인 입국 제한에 미온적이었던 정부의 책임을 우리 국민에게 떠넘기는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의 우한 코로나 확진자가 중국인이었다는 사실도 무시한 국민 기만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