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SK이노베이션은 13일 사이매틱스 아트(Cymatics Art) 기법을 접목해 선보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3탄 기업 PR 캠페인이 론칭 5일만에 1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사이매틱스 아트는 소리나 주파수가 공기, 물, 모래 등을 통과하면서 일으킨 파동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예술 기법이다.

이번 기업 PR 캠페인은 지난 8일 SK이노베이션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유튜브, 케이블TV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였다.

▲ 사이매틱스 아트를 활용한 SK이노베이션의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기업 홍보 영상/SK이노베이션 제공

이 캠페인은 13일 오후 4시 기준으로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의 조회수가 118만을 기록했다.

이번 기업 PR 캠페인의 사이매틱스 아트는 기술 요소를 활용해 다양한 예술을 선보이는 국내 퍼포먼스 그룹 SILO LAB이 담당했다.

지난 광고가 국내외 유명 작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협업)을 통해 화제성을 높였다면, 이번 영상은 새로운 영역에서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는 신진 작가와 호흡하면서 함께 성장하겠다는 뜻을 담았다고 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캠페인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것은 '사이매틱스 아트'를 활용한 혁신적인 이미지를 담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3탄 기업PR 캠페인의 신규 론칭을 기념해 SK이노베이션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기업PR 캠페인 영상을 감상하고 공유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