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이혜경 기자] 31번째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8일 오전 9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1명 늘어 31명이라고 밝혔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가 입원했던 것으로 알려진 대구 수성구 범어동 새로난한방병원은 18일 오후 119구급대원들이 구급차를 이용해 병원에 남은 환자를 다른 병원으로 이송하고 있다./뉴시스

대구 코로나바이러스 31번째 확진자는 61세 한국 여성으로 해외 여행력이 없다고 진술했다.

대구 수성구 보건소에서 검사를 실시한 결과 양성으로 확인됐다. 코로나19 '청정지역'으로 남아 있던 영남권에서까지 확진 환자가 나오면서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31번째 확진자 A씨는 지난 9일과 16일에는 남구 신천지 교회(남구 대명로 81 신천지 대구교회)에서 2시간씩 예배에도 참여했다.

신천지는 이날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오늘(18일) 신천지 대구교회 성도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성도 여러분과 지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전국 모든 교회에서 당분간 모든 예배와 모임을 진행하지 않고 온라인 또는 가정예배로 대체하기로 했다”며 폐쇄입장을 밝혔다.

신천지는 “지난 9일과 16일에 신천지대구교회를 방문한 성도가 있다면 자가격리하고 최대한 활동을 자제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코로나19가 대구 지역에 확산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A씨는 대구시 수성구 보건소 검사에서 '양성'으로 확인됐다.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이 있는 대구의료원에 격리 입원한 상태다.

대구시는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31번째 확진자 A씨의 감염 및 이동경로, 접촉자 동선 등을 역학조사했다.

A씨는 지난 6일 오후 10시30분 교통사고를 당해 7일부터 최근까지 수성구 새로난한방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았다.

15일에는 동구에 있는 퀸벨호텔 뷔페식당에서 약 30분가량 머물렀다.

A씨는 지난달 29일 자신의 직장 본사를 방문하기 위해 서울을 다녀오기도 했다.

A씨의 남편과 자녀 2명은 즉각 자가 격리조치됐으며 감염 증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질병관리본부는 A씨가 다녀 간 퀸벨호텔을 정밀 살균소독했다.

대구시는 이날 브리핑에서 31번째 확진자의 동선을 밝히며 그가 출·퇴근한 직장인 대구 동구의 오피스텔에 있는 ‘씨클럽((주)C-CLUB)’에 대해서 명확한 답을 듣지 못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대구시 관계자는 “1, 2차 역학조사에서 본인 진술에 따르면 1월 29일 서울 강남 본사를 방문했다고는 진술했다. 그러나 이 부분과 관련해 강남구 소재 씨클럽 본사에 대한 확인 작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응급실에서도 코로나19 의심환자가 발생해 격리조치됐다.

한국인 B(37·여)씨는 17일 오후 10시께 수성구 시지의 병원으로 이송돼 응급실에서 폐렴증상을 보였다.

동산병원은 B씨의 검체 검사를 달서구보건소에 의뢰했다. 달서구보건소는 B씨의 검체를 보건환경연구원에 보내 검사를 진행 중이다.

계명대 동산병원 관계자는 "의심환자가 발생해 응급실에 새로운 환자 등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차단하고 있다"며 "A씨의 결과가 나올때까지 환자를 받지 않을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