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인공제회 김도호 이사장은 10일 로버트 아고스티넬리 공동창업자, 존 볼턴 고문 등 미국계 사모펀드 론 그룹 경영진과 만나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왼쪽부터 론 그룹 로버트 아고스티넬리 공동창업자, 존 볼턴 고문, 군인공제회 김도호 이사장, 김진형 감사, 김재동 금융투자이사) (사진=군인공제회)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군인공제회는 10일 서울 강남구 군인공제회관에서 미국계 사모펀드 론(Rhone) 그룹 창업자 등 주요 경영진과 미팅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미팅에는 군인공제회 김도호 이사장과 김진형 감사, 김재동 금융투자부문이사, 권기상 대체투자본부장, 김정한 투자전략실장, 론그룹 로버트 아고스티넬리(Robert F. Agostinelli) 공동창업자, 페트릭 문트(Patrick Mundt) 매니징 디렉터, 리차드 안(Richard Ahn) 아시아 지역고문 등이 참석했다.

특히, 존 볼턴(John R. Bolton) 前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 보좌관이 론 그룹의 고문자격으로 참석했다.

이번 미팅은 론 그룹의 요청으로 성사되었다. 군인공제회의 해외 대체투자 확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위상이 커지면서 장기적 파트너십을 이어가기 위해 만남을 요청한 것이다.

11조의 자산규모를 자랑하는 군인공제회는 2000년 중반부터 해외 프로젝트 파이낸싱을 시작으로 해외투자를 시작했으며, 본격적으로 해외 펀드에 투자한 것은 2013년부터다. 올해도 신규 대체투자의 약 60%를 해외로 배분할 계획이다.

김도호 군인공제회 이사장은 “저성장시대에 목표수익 달성을 위해 글로벌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며 “론 그룹과의 훌륭한 파트너십을 통해 군인공제회의 해외투자 역량이 한 단계 더 성숙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996년에 설립된 론 그룹은 85억 달러 수준(AUM)을 운용하는 중형급 사모펀드로 북미, 유럽 지역의 중견기업 지분이나 지분증권을 인수하며 특히, 포트폴리오 투자기업의 혁신 과정에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회사 가치를 올리고 매각하는 투자전략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