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이성주 기자] 명륜진사갈비 조현이간다 토스 행운퀴즈가 화제다.

23일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 홈페이지에는 '명륜진사갈비' 관련 행운퀴즈가 등장했다.

▲ 토스 홈페이지 캡처

토스는 이날 "매장 방문 게릴라 이벤트 '조현이간다'는 조현이 직접 매장을 찾아 ㅁㅁ알바, 무한댄스 공연, 팬사인회 등을 진행합니다'라는 행운퀴즈를 출제했다.

네이버에서 '조현 알바'를 검색하면 힌트를 확인할 수 있다. 정답은 '서빙'이다.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춘 사람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토스 앱에서 행운퀴즈로 들어가 화면 하단의 퀴즈 만들기 버튼을 눌러 문제와 추가 설명, 정답과 총상금 등을 설정하면 된다.

토스 두 번째 행운퀴즈는 "명륜진사갈비 3000원 할인쿠폰 후원금은 아동옹호 대표기관인 ㅁㅁㅁㅁ 어린이재단으로 기부됩니다. ㅁㅁㅁㅁ에 들어갈 단체이름은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초록우산"이다.

토스 세 번째 행운퀴즈는 "명륜진사갈비 갈비댄스 CF 2탄 일명 조현의 무한~댄스! 무한댄스 CF 노래가사 속 단어 "무한"은 몇 번 등장할까요?"이며 정답은 '11'이다.

토스는 이날 "2020 명륜진사갈비 착한 식당, 착한 소비 캠페인. 토스 명륜진사갈비 3000원 할인 쿠폰은 숯불갈비 무한리필 이용가 할인은 물론, 쿠폰 사용시 1장당 500원의 후원금을 어려운 환경의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