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언팩(Unpacked)’행사…듀얼 카메라 탑재-‘S펜’ 기능 강화

삼성전자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을 오는 8월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공개한다.

▲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21일 ‘삼성 갤럭시 언팩(Unpacked)’ 공식 초청장을 발송하고 갤럭시노트8을 8월 23일 미국 뉴욕 파크 애비뉴 아모리(Park Avenue Armory)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파크 애비뉴 아모리는 뉴욕 맨해튼의 어퍼이스트사이드에 있는 복합 전시·공연장으로, 갤럭시 언팩 행사가 이곳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Do bigger things’라는 메시지의 이번 언팩 행사는 삼성전자 뉴스룸과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생중계로 볼 수 있다.

현재까지 나온 정보로 보면 갤노트8에는 6.3인치의 4K 18.5:9 화면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화면 크기는 전작인 갤노트7보다는 0.6인치, 갤S8 플러스에 비해선 0.1인치 커졌다. 비율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너비를 많이 늘리게 되면 세로 길이를 너무 늘려야 한다는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갤S8 시리즈처럼 안면, 홍채, 지문 등 생체인증 기능도 지원된다.

노트8의 성능 중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삼성 프리미엄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으로 탑재되는 후면 ‘듀얼카메라’다. 이 카메라는 광학 3배줌, 1300만 화소 광각렌즈와 1300만화소 망원렌즈로 구성된다.

초대장에는 노트 시리즈의 대표적인 기능인 ‘S펜’ 탑재도 소개됐다. S펜 이미지와 함께 "더 많은 것들을 하라"는 메시지가 있다. 이는 S펜의 기능 강화를 암시하는 내용으로 보인다.

자연어 인지 능력 부족으로 영어, 중국어 등의 지원이 늦어지는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는 한국어, 영어 등이 기본으로 지원될 것이란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퀄컴의 스냅드래곤835와 삼성의 엑시노스8895 프로세서가 교차 탑재되며, 6GB(기가바이트)램, 내장메모리는 64GB, 128GB 두 모델이 예상된다. 배터리 용량은 3300밀리암페어아워(mAh) 수준이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